본문 바로가기

사용기

형광등 안정기 교체

전등 안정기 교체

지난밤 화장실의 전등 근처에서 펑하는 소리와 함께 타는 냄새가 났습니다. 안정기의 퓨즈가 나간것 같습니다. 형광등이 갑자기 켜지지 않는다면 대부분 두가지 경우에 해당됩니다.
첫째, 형광등이 고장난 경우 - 수명이 다하였거나 기타 다른이유에 의해서
둘째, 형광등의 안정기가 고장난 경우
따라서 일단 형광등을 교체해봅니다. 하지만 불이 켜지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안정기를 살펴보아야합니다. 안정기 근처에서 무엇인가가 탄 냄새가 남아 있습니다. 안정기의 퓨즈가 나간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안정기를 교체해야합니다. 안정기는 근처 철물점, 전파상 또는 전기관련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먼저 안정기의 규격을 알아야합니다. 안정기의 규격은 안정기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몇 와트(W) 몇 등용인지 알면됩니다. 고장난 안정기의 규격은 55와트 1등용이였습니다.


안정기를 구매한 후 다음의 과정을 통해 안정기를 교체하였습니다.

1. 두꺼비 집에서 전등을 끕니다.

두꺼비집을 찾아서 전등 스위치를 off합니다. 그리고 장갑을 끼고 드라이버를 준비하여 안정기 해체를 준비합니다.

2. 안정기 해체

안정기를 분리해냅니다. 안정기 바로 아래쪽에 나사를 풀르면 됩니다. 그 다음 검은색과 하얀색 전선을 분리해냅니다. 스위치를 지긋이 누르면서 전선을 뽑으면 됩니다.

3. 소켓 분리 및 전선 해체

형광등을 부착하는 소켓을 분리해냅니다. 그리고 회색 두가닥 및 하얀색 두가닥을 모두 뽑아냅니다. 잘 뽑아지지 않는 다면 전선 상부에 납작한 것으로 지긋이 누르면 쉽게 전선이 빠질 것입니다.

4. 새로운 안정기에 전선 연결

다시 소켓에 새 안정기의 전선을 연결합니다. 회색 두쌍 하얀색 두쌍 그림과 같이 연결하였습니다. 순서는 상관없습니다. 즉 (회색/회색=백색/백색) 또는 (백색/백색=회색/회색) 모두 문제 없습니다.